갈색솔잎

푸른 마음에 시간의 지혜를 담아 더 깊이 사랑하거라

여러 번의 계절을 보내며 더해지는 갈색솔잎의 뛰어난 생명력은 가지에 붙어 있는 녹색의 솔잎보다 땅에 떨어져 갈색으로 변한 솔잎이 더 뛰어납니다.

송이버섯을 자라게 하는 힘을 지닌, 갈색솔잎 이야기

갈색솔잎의 이야기는 작은 우연에서 시작됩니다. 예로부터 송이버섯은 식재료로 귀하게 사용되어 온 한국의 자연원료였습니다. 이 귀한 송이버섯의 생장을 연구하던 한율은 자연송이가 자라는 깊은 소나무 숲의 땅 밑에는 언제나 갈색솔잎이 깔려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갈색솔잎이 가진 자연의 생명력이 송이가 자라날 수 있는 적절한 환경과 에너지원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일년에 한번 돋아났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하는 침엽수의 잎은 가을이 되면 가지에서 떨어져 나갑니다. 흙으로 떨어진 잎은 금방 말라 부서져 다른 식물들의 양분으로 되돌아갑니다.

한율의 발견, 강인한 생명 에너지를 지닌, 괴산 갈색솔잎

깊고 우거진 괴산 소나무 숲의 갈색솔잎

한율 율려원액에 사용되는 갈색솔잎은 충청북도 괴산 지역에서 채취하고 있습니다. 괴산은 산세가 깊고 높은 지대에 위치하여 일교차가 큰 지역으로 산에서 내려오는 바람이 청정하고 물이 맑은 청정 자연의 고장입니다. 또한 예로부터 소나무가 많은 고장으로 유명합니다. 괴산의 깊은 소나무 숲속에서 몇 해의 시간을 보낸 갈색솔잎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이 담긴 율려원액은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피부 본래의 맑고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켜줍니다.

갈색솔잎 고온수 천법(燀法)

한율 율려원액에는 갈색솔잎을 뜨거운 물에 데쳐 껍질을 벗겨내고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고온수 천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예로부터 귀한 효능을 고스란히 우려내는 방법으로서 사용되던 천법은 갈색솔잎 겉 표면에 담긴 비효능 성분은 제거하고 안쪽의 유효성분만을 우려내는 전통의 지혜가 담긴 가공법입니다.

고온수천법의 과정

  1. 1

    갈색솔잎을 깨끗한 물에 씻어 준비한다.

  2. 2

    끓는 물에 갈색솔잎의 얇은 껍질을 벗겨내어 비효능 성분들을 제거한다.

  3. 3

    건져낸 갈색솔잎을 그늘에서 자연건조 한다.

  4. 4

    말린 갈색솔잎의 유효성분만을 고스란히 추출한다.

여러 번의 계절을 보내며 아름다움을 더하는 갈색솔잎의 효능

여러 번의 계절을 보내며 더해지는 갈색솔잎의 뛰어난 생명력은 가지에 붙어 있는 녹색의 솔잎보다 땅에 떨어져 갈색으로 변한 솔잎이 더 뛰어납니다. 특히 새로 돋아난 지 3년 후 그늘에 떨어진 갈색솔잎이 가장 생명력이 좋다고 합니다. 한율 율려원액은 3년 된 갈색솔잎을 원료로 사용해 뛰어난 효능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합니다. 

갈색솔잎으로 만든 제품

한율 율려 원액